Event 안내
2023. 10. 14 - 10. 26 : 점유 이벤트 진행
2023. 10. 28 : Artist Talk / Closing Party 진행
2023. 10. 12
김동한 X 이이삭
[가짜예술신선타령]
다양한 세계에서 예술의 신을 찾아 헤매는 이이삭. 그의 여정은 메타휴먼 작가들의 세계와 교차하면서 새로운 시선을 획득한다. 스피커가 들어 있는 가방을 매고 작품 ’가짜 예술신선 타령’ 앞에서 시작 하며, 스피커에서는 이이삭과 메타휴먼 작가들간의 대화가 흘러나온다. 이이삭의 발걸음은 실제 퍼포머의 발걸음이 되어, 각 메타휴먼 작가의 작품 앞으로 이끌어진다. 퍼포머는 각 작품을 감상하면서, 스피커를 통해 들려오는 작가와의 대화와 상호작용한다. 이이삭의 여정이 모든 창작자와 관람객의 공통된 여정이 되기를 바란다.
2023. 10. 14
김현주ex-media
[MUVA networks]
키네틱설치, 모터, 천, 조명
사회적 관계와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우리는 상이한 자아를 마련하고 내보인다. 그것은 정체성 육종의 과정을 통해 멀티 페르소나화 되고, 또 시공간을 넘어 멀티버스적으로 공존한다. 이 점유 이벤트는 참여하는 가상과 현실의 작가들의 유동적인 뒤섞임과 연결망을 형상화하기 위한 하루 간의 키네틱 설치로 진행된다. 바닥과 천정, 작품이 놓여진 공간 곳곳이 얇은 띠로 서로 서로 하나씩 연결되며 MUVA의 네트워크를 시각화한다.
2023. 10. 18
이미정 X 김가람
[IS IT YOURS?]
가상작가 김가람의 ‘작품 훔치기’ 이벤트는 참여작품과 작가들의 정보가 담긴 문장과 키워드를 AI에 입력하여 나온 이미지를 전시한다. 출력된 결과물과 본래의 작품을 비교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2023. 10. 20
김준서 X 김초롱
[monologue]
전시장의 작품들을 김초롱의 영상과 작업으로 대체하거나 흉내내는 방식으로 영상과 이미지를 제작 설치한다. 김초롱이 공간을 모두 점유하는 형태의 전시가 진행되며, 다른 작가의 형식적 표현을 김초롱의 세계관으로 재해석해 표현한다.
2023. 10. 21
김세은 X 이금형 X 정찬민 x 서민서
[서민서의 주관적 도슨트 - 오디오 도슨트]
MP3 헤드셋제공
서민서의 목소리로 전시 작품들을 설명하는 오디오도슨트을 제공한다. 이것은 마치 각 작가와의 사적인 경험 내지는 주관이 담긴 작품 해석을 들려주는 방식으로 서민서와 타작가의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2023. 10. 22
구동현 X 차유나 X ERROR
[ERROR]
디지털을 벗어나 아날로그 공간으로 확장된 에러를 전시장에 퍼트리고 이를 시스템 메시지 창을 통해 보여준다. 전시장 곳곳에 퍼진 메서지들은 관람을 방해한다.
2023. 10. 24
조영각 X 신매체
[밀착취재 : 식물인간
/ Close-up reports : Plants people]
신매체는 공간을 점유하는 ‘향’을 구현하여 공간을 점유한다. 전체 공간을 후각으로 인식 가능한 방식으로 ‘신매체’가 해석한 식물화하는 상황을 ‘향’이라는 매체를 통해 각 영역 앞에 비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매타휴먼이 발견한 확장된 가상 세계의 요소를 전시로 개입하게 만든다.
2023. 10. 26. 6pm
정성엽 X 정수린 (feat.안세훈)
[Collabo and collabo]
Speaker, Audio interface, amp, macbook, 조명 3대
가상 아티스트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자인 정수린이 MIDI 음악속에 연주한것을 바탕으로 실제 Violin 연주자와 Viola 연주자가 새로 작곡된 창작물을 연주한다. 가상의 인물을 포함한 세명의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한 신 개념의 연주회이다. 또한 이 연주회는 기존의 작가들 가운데 세개의 전시작품을 선정하여 그 작품들과 어울리는 음악을 연주할 생각이다. 일종의 Double collaboration 인셈이다. 작품의 구성과 형식은 midi 로 만들어진 사운드에 실제 바이올린과 비올라가 결합하는 형태이고 빠른 악장인 Allegro, 느린악장인 Adagio, 다시 빠른 악장인 Vivace 로 구성되어 있다. 가상 아티스트인 정수린이 미디 음악속에서 연주를 담당하였고 각 악장마다 중요한 음정들이 있는데 그 음정들이 나올때마다 특유의 음정에 대한 조명이 쏘여질 예정이다. D음정은 노란색 조명, A 음정은 청색, G 음정은 적색이다. 기존에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의 설명과 텍스트를 잘 살펴 보고 그 가운데 가장 적합한 작품을 선정하여 콜라보하는 형태의 작품연주회가 될것이다.
2023. 10. 28
Artist Talk
3pm - 5pm
Closing Party
5pm -